“한인총회 사무자동화”, “한인총회 앱”, “PEAK” & “한인총회 신학교”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 (고후 5:7)

We live by faith, not by sight. (2Cor 5:7)

할렐루야! 주님의 평강을 모든 동역자님들께 전합니다.
그동안 총회의 오랜 숙원사업 가운데 하나였던 “한인총회 사무 자동화” 과제가 드디어 마무리되었습니다.
한인총회의 방만한 데이터들이 이제 한 시스템 안에서 체계적으로 다 통합 정리되었고, 그리고 신속 정확한 전산운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전체 시스템을 만들어 주신 이현호 선교사님의 헌신과 수고에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그동안 프로토타입을 시연하며 수고한 총회 행정간사 최연동 전도사님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이번 “한인총회 사무 자동화” 과제의 부산물(!)로 “한인총회 앱”이 새롭게 다시 태어났습니다.                 

 “한인총회 앱”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총회 앱의 Site Address를 Click 하십시오. (https://kdcma.glideapp.io/ )

2. Email로 Log in 하라는 표기가 뜰 겁니다. 그러면 목사님들의 Primary Email을 입력하시고, 이어서 Continue를 Click 하십시오.

3. Enter Pin 표기가 뜰 겁니다. Pin Number는 목사님들께서 Log in 하신 Primary Email로 보내졌습니다. 목사님의 Email로 가셔서 Pin Number를 확인하신 후에, Pin Number를 Enter Pin에 입력하시고, Sign in을 Click 하시면 한인총회 앱에 접속이 됩니다.

4. 총회 앱 표지 하단에는 Menu 옵션들이 열거되어 있습니다 (KDCMA 교회, 기관/선교, 사역자, 가족, 오늘의 생일자). 특별히 목사님들께서는 언제든지 자신의 교회와 자신의 관련 정보들을 수정 그리고 Update 하실 수 있습니다.

5. 한인총회 본부에서는 현재 목사님들의 정보와 교회 정보들을 계속해서 Update 하고 있습니다. 목사님들의 정보 그리고 교회 정보와 관련하여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총회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회원들에게만 공개됩니다. 총회 앱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총회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2주 전에는 교회 건강도 및 치료 프로그램인 PEAK (Prepare to Expect for the Advance of the Kingdom)의 Workbook이 한국어로 출판되었습니다. 따라서 한인총회 소속 교회들은 원하실 경우 PEAK 프로그램을 언제든지 신청/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EAK은 자신들의 교회를 객관적으로 보고 평가할 수 있는 지평을 열어줍니다. 즉, 교회의 장점들과 단점들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인도합니다. 그리고 어디에서 왜 교회가 정체되어 있고 사역들이 멈추어져 있는지를 파악하게 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각 교회들이 그토록 갈망하는 부흥과 성장의 물꼬를 터뜨리는 길로 인도합니다.


    우리 목회자들은 자신이 섬기는 교회의 연약한 부분들을 드러내는 것을 매우 꺼려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PEAK은 교회의 연약함을 전혀 외부에 전하지 않습니다. 모든 절차는 교회 내의 리더십에 의하여 진행됩니다. 또한 모든 토의와 향후 교회의 나아갈 방향도 교회의 리더십에 의하여 도출됩니다. PEAK은 이미 우리 교단의 수 많은 교회들이 크게 도움을 받은, 그래서 확실하게 검증받은 프로그램입니다. 아무쪼록 우리 한인총회의 여러 교회들도 PEAK을 통하여 부흥과 성장의 길로 한발자국 더 가까이 들어서기를 소망합니다. 

     PEAK을 신청하시면, 구체적 진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으로 교회 성도가 Log in해서 설문지에 응답을 합니다. PEAK는 이 Data를 토대로 각 분야에서 해당 교회의 건강도를 분석합니다. 병원에서 피 검사를 생각하면 이해가 쉽습니다. 피를 원심 분리기로 돌려서 원하는 통계를 뽑아내듯 말입니다.

2. 분석한 통계와 건강도를 통하여 교회의 문제가 무엇인지, 교회의 성장은 어디에 그리고 왜 멈춰서 있는지를 파악합니다. 또한 교회가 위치한 community가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주께서 교회에 주신 사명은 무엇인지 등을 파악하고 정리합니다.


3. 증상에 따른 병명을 알았으면 본격적으로 병든 몸(교회)의 치료를 시작합니다. 교회 리더십들이 PEAK 코치와 1달에 한 번씩 만나, PEAK Workbook을 중심으로 나눔/분석/기도/치유/갱신/비전을 진행합니다. 설문 조사에는 전 교인이 참여하지만, 코칭 프로그램 과정에는 교회의 리더십들만 참여합니다. 코치는 각 지역별로 한두명의 목사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코칭은 총 7번이며 7개월이 걸립니다. 한번에 평균 2시간 정도 걸립니다. 만약 좀 더 빠른 진행을 원하실 경우, 코치 목사님과 상의하여 1달에 2번 진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7월달 감독칼럼에서, “C&MA 한인총회 신학교”에 대하여 동역자님들께 말씀드렸습니다. 현재 준비위원회가 순조롭게 미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10월말에는 “C&MA 한인총회 신학교”에 대한 draft가 나올 예정입니다. Draf가 완성되면 실행위원회에 보고하고 인준을 받겠습니다. 인준을 받으면 구체적인 준비작업을 진행하고, 내년 초부터 본격적인 홍보에 들어가고, 그리고 내년 중순에는 개교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의견들을 주변에서 듣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지금은 한인총회가 자체적으로 신학교를 준비하고 시작하여야 할 때가 되었다는 엄연한 사실입니다. “과연 우리가 해 낼 수 있겠는가?” “필요한 재정이 만만치 않을텐데, 과연 재정 확보가 가능하겠는가?” “학생들이 과연 오겠는가?” 등등의 여러 소리들이 들려옵니다. 그러나 그분께서 기뻐하시고 허락하신다면, 이 또한 될 줄로 저는 확신합니다. 주께서는 우리에게 당연히 될 일들만을 구하거나 시도하라고 말씀하신 적이 없습니다. 주께서는 오히려 선한 목적을 가지고 불가능하게 보이는 일들에 도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또 한번 주님과 한인총회 사이의 강력한 이야기를 기대합니다.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고후 5:7) 이번 달에도 동역자님들 각 가정과 그리고 사역들 위에 주께서 함께 하시고, 놀라운 역사를 일으키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도합니다. 아울러 땅 끝에 나가계신 선교사님들,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그리고 응원합니다.                       

동역자 정재호 드립니다.

총회 소식

1. PEAK (교회건강검진 프로그램)의 ‘코칭 워크북’ 책자가 한국어로 출판되었습니다. 교육위원장 이종현 목사님과 코칭 스탭들이 많은 수고를 하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PEAK 프로그램을 교회에 활용하기 원하시는 목사님들은, 교육위원장 이종현 목사님에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최연동 전도사님과 배인구 전도사님이 9월 10일(주일) 오후 5시 시온성교회에서 목사안수를 받습니다. 많이 축하해 주시고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회주소: 10 McDermott Place, Bergenfield, NJ 07621)

3. New Wave Movement (Next Gen 사역자들의 네트워크)가 지난 8월 18일(금) 본격 가동되었습니다. 매달 한번씩 모임을 갖습니다. 곧 자세한 소식을 동역자님들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하늘 목사님, Jason Lee 목사님)

4. 교단 Alliance Peacemaking 부서의 “Pursuing Peace Together” 브로셔가 국문으로 번역되어 (“화평을 추구하면서”) 이번에 인쇄되었습니다.

감독 및 총회 일정

9/3 시온성교회

9/5 한인총회 신학교 TFT 미팅

9/10 시온성교회

9/11-12 Church Advance Summit

9/17 큐리오스교회, 서북부지역회 방문

9/18-21 영성사역 컨퍼런스

9/21-24 멕시코 선교지 방문

9/26 한인총회 신학교 TFT 미팅

9/25-30 총회건물 담장공사

지역회 모임

서북부지역회: 9/17(주일), 오후 5시, 큐리오스교회(이동진 목사님)

서중부지역회: 9/18(월), 오전 10시, 화상모임

서부지역회: (모임 없슴)

중부지역회: 9/25-26(월/화), 연장교육, 미시간 리트릿센터

동부지역회: 9/11(월), 오전 10시 30분, 은혜가득한교회(김바울 목사님)

동북부지역회: 9/11(월), 오전 10시 30분, 뉴저지한마음교회(이종욱 목사님)

동남부지역회: 9/19(화), 저녁 8시, 화상모임

2023년도 총회발전기금 (올해 목표액: $50,000, 현재까지: $18,300)

축복의교회(300), 맨하탄선교교회(300), 최일식원로목사님(500), 예수동행교회(300),

고김순봉아버님감사헌금(10,000), 하늘샘교회(200), 장승웅원로목사님(2,000), 뉴욕모자이크교회(500), 뉴욕하늘샘교회(200), 베다니교회(200), 뉴저지시온성교회(200), 소망선교교회(500), 남가주휄로쉽교회(500), 무명(100), 뉴저지한마음교회(100), 구영민교수님(1,000), 맨하탄선교교회(300), 이성길원로목사님(1,000), 모건타운한인교회(100)

District Staff

감독/ 정재호 목사, 개척국장/ 하늘 목사, 선교국장/ 박태석 목사,

MSP국장/ 김진태 목사, 사무행정/ 최연동 전도사, EM Coordinator/ 이진호 목사,

미디어 담당 간사/ 박성진 간사, 영성사역팀 팀장/ 이기석 목사. 공유사역연합팀 팀장/ 배현석 목사.

TEE 훈련사역팀 디렉터/ 여승훈 목사

Previous
Previous

“나사렛에서 무슨 선한 것이 날 수 있느냐?”

Next
Next

교회와 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