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단본부 다시 세상 속으로: ReImagine 프로젝트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마 5:13)  
"You are the salt of the earth. But if the salt loses its saltiness,
how can it be made salty again?”(Matt 5:13)

할렐루야! 주님의 평강을 모든 동역자님들께 전합니다. 

     우리 C&MA 교단은 작년에 본부를 콜로라도주 콜로라도 스프링에서 오하이오주 컬럼버스로 이전하였습니다. 우리 C&MA는 뉴욕 맨하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뉴욕의 심장이며 세계의 중심인 타임스퀘어에서 반블록 떨어진 곳에 교단 본부가 들어섰습니다. 전 세계 복음화라는 비전을 품은 교단에게 이보다 더 걸맞는 본부의 위치는 없을 겁니다. 그 후 교단 본부는 Nyack을 거쳐 콜로라도주 콜로라도 스프링으로 이전했습니다. 콜로라도 스프링에 위치한 교단본부의 건물은 쾌적한 환경에 위치한 훌륭한 건물이었습니다. 많은 동역자들이 방문했고, 그 건물은 우리로 하여금 C&MA 교단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건물 자체는 훌륭했고 환경은 쾌적했으나, 하나의 중요한 문제점을 안고 있었습니다. 그 문제점은 바로 매일의 일상 속에서 교단본부는 지역사회의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 가운데로 들어가서, 그들과 함께 살아가며,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기회를 만들 수 없었다는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교단본부는 외부와 철저히 단절된 비지니스 단지(Business Park)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우리 믿는 자들에게 세상과 구별되어야 하나, 결코 분리되어서는 안된다고 가르치십니다. 따라서 John Stumbo 총재와 교단의 리더십은 교단본부를 다시 세상 속으로 옮기겠다는 획기적인 결단을 내렸습니다. 수많은 지역의 조사와 방문을 거쳐서, 작년부터 오하이오주 컬럼버스로 교단의 본부 이전을 시작하였습니다. 비지니스 단지(Business Park)에서 실제로 사람들이 북적이는 시장(Marketplace)으로 교단본부를 다시 옮긴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14 에이커의 땅을 허락하셨고, 현재 'ReImagine'이라는 이름 아래 교단본부의 건물 건축이 시작되었습니다. 전체 4층으로 짓는 건물의 1층은 특별히 지역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들과 시설물들이 들어서며, 또한 여러 상점들이 들어서게 됩니다. 뉴욕 맨하탄에서 시작한 우리 C&MA 교단본부가, 주님의 복음과 사랑을 전하기 위하여, 이제 다시 과감하게 세상 속으로 뛰어든 셈입니다.

교단본부가 진행 중인 ReImagine 프로젝트는 다음 웹사이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www.reimagine.cmalliance.org ). 특별히, 건축에 물질로 동참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웹사이트에 들어있는 'Imagine what one square foot could do'를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건축되어지는 건물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분들은 'Take a Tour' 동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 봄에 열린 교단 전체 총회(General Council)에서 총재께서 교단본부 이전과 관련하여 나누신 내용을 유투브에 담아 올렸으니 열어보시기를 바랍니다 ( https://youtu.be/gsl2WQogqBg ). 바라고 기도하기는, 세상 속으로 다시 찾아나선 우리 교단을 주님께서 기뻐하심으로, 교단본부 건물 건축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하나님께 큰 영광 올려드리기를 원합니다. 또한 우리 한인총회의 모든 동역자님들과 모든 교회들이 이 귀한 건축에 기도와 물질로 동참하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도합니다.   

     마지막으로, 긴급 기도부탁을 드립니다. 교단 Marketplace Ministry 파송 고동훈/홍희 선교사님 부부는 베들레헴에서 요르단을 거쳐 예루살렘으로 거처를 이동하여, 현재 C&MA Guesthouse에 머물고 있습니다. 전쟁이 지속되는 이스라엘을 떠나라는 교단의 권고를 정중히 사양하고, 현재 베들레헴 대학의 팔레스타인 젊은이들을 위한 Online 강의를 계속하고 있으며, 다른 지역에서 예루살렘으로 전쟁을 피하여 모여드는 유대인 피난민들을 만나서 위로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님 부부는, 올 겨울이 지나고 내년 초부터는 팔레스타인 지역 사람들의 삶이 너무도 어려워질 것이라며, 벌써부터 전전긍긍하고 계십니다. 기도 부탁드립니다! 

    이번 달에도 동역자님들 각 가정과 그리고 사역들 위에 주께서 함께 하시고, 놀라운 역사를 일으키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기도합니다. 아울러 땅 끝에 나가계신 선교사님들,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그리고 응원합니다.                                                                   

동역자 정재호 드립니다.

총회 소식

1. 이한승 목사님의 어머님 전경애 권사님께서 지난 10월 17일(화) 오전 8시 33분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으셨습니다.

2. 장승웅 원로목사님의 아드님 Alex Chang 목사님이 지난 10월 22일(주일), Princeton Alliance Church (C&MA 메트로 디스트릭 소속) 담임목사로 취임하셨습니다.

3. 찰스톤진리의교회 담임목사 이취임예배가 11월 12일(주일)에 있었습니다. (이임: 임경묵 목사님. 취임: 원광수 목사님.)

4. 교단 Marketplace Ministry 파송 고동훈/홍희 선교사님 부부를 위해서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베들레헴에서 요르단을 거쳐 예루살렘으로 거처를 이동하여, 현재 C&MA Guesthouse에 머물고 있습니다.

5. 한인총회 앱에서 각 교회들은 자신들이 한인총회에 보낸 (1)상회비, (2)개척지원금 그리고 (3)협력선교사지원금에 대한 통계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또한 모든 내역을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한인총회 앱 ( https://kdcma.glideapp.io/ )으로 들어가셔서, 자신의 교회로 가시면, 상회/개척지원/협력선교사지원 항목이 나옵니다.

6. 한인총회 담장이 새롭게 단장되었습니다. 헌신해 주신 필립 장로님에게 감사드립니다.

7. 총회 건물 1층 내부 전체 리모델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도로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8. PEAK (교회건강검진 프로그램)을 교회에 활용하기 원하시는 목사님들은, 교육위원장 이종현 목사님에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718-451-6348, jjyi412@gmail.com)

감독 및 총회 일정

11/2 임시실행위원회

11/3-8 InterChange (교단 감독회의)

11/12 찰스톤진리의교회

11/15-17 NorthEast Region 교단 감독 Retreat

11/26 생명샘교회

11/28 한인총회 미래 청사진 TFT 미팅

11/30 한인총회 신학교 TFT 미팅

지역회 모임

서북부지역회: (모임 없슴)

서중부지역회: 11/6일(월), 오전 10시 30분, 추수감사모임, 임마누엘선교교회(김형길 목사님)

서부지역회: (모임 없슴)

중부지역회: 11/7(화), 오전 11시, 한인서부교회(이도형 목사님)

동부지역회: 11/13(월), 오전 10시 30분, 하늘샘교회(박영준 목사님)

동북부지역회: 11/13(월), 오전 10시 30분 선한목자교회(박원규 목사님)

동남부지역회: (모임 없슴)

2023년도 총회발전기금 (올해 목표액: $50,000, 현재까지: $20,550)

축복의교회(300), 맨하탄선교교회(300), 최일식원로목사님(500), 예수동행교회(300), 고김순봉아버님감사헌금(10,000), 하늘샘교회(200), 장승웅원로목사님(2,000), 뉴욕모자이크교회(500), 뉴욕하늘샘교회(200), 베다니교회(200), 뉴저지시온성교회(200), 소망선교교회(500), 남가주휄로쉽교회(500), 무명(100), 뉴저지한마음교회(100), 구영민교수님(1,000), 맨하탄선교교회(300), 이성길원로목사님(1,000), 모건타운한인교회(100), 최연동/배인구목사님(200), 덴버우리교회(700), 뉴저지한마음교회(100), 올랜도참좋은교회(500), Metro District(250), 최진연목사님(500)

District Staff

감독/ 정재호 목사, 개척국장/ 하늘 목사, 선교국장/ 박태석 목사

MSP국장/ 김진태 목사, 사무행정/ 최연동 목사, EM Coordinator/ 이진호 목사

미디어 담당 간사/ 박성진 간사, 영성사역팀 팀장/ 이기석 목사. 공유사역연합팀 팀장/ 배현석 목사

TEE 훈련사역팀 디렉터/ 여승훈 목사

Previous
Previous

지난 3년의 시간을 되돌아 봅니다

Next
Next

“나사렛에서 무슨 선한 것이 날 수 있느냐?”